현재시각 2024년 2월 26일 기준

암보험비갱신형

 내 보험료를 확인하세요.

보험료 계산하기

  • 내 보험료 알아보기

보험료 확인하기!

보험나이는     ?    세 입니다.
월 보험료 ?
월 보험료 ?
월 보험료 ?
고객님의 상령일(보험료가 오르는 날)은 0000년 00월 00일입니다.

암보험비교사이트 정보게시판암보험 게시판     보험전문가가 알려주는 암보험 관련 알짜 정보를 알려드립니다.더보기▶

암보험 가입했는데 진단금 안나오는 사례조회수 : 47
 

암보험 가입했는데 진단금 안나오는 사례


안녕하세요, 보험 전문가입니다.
오늘은 암보험 가입시 주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.

암보험은 암으로 인한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많은 분들이 가입하고 있는 보험입니다.

하지만 암보험 가입시에는 보험 약관과 청약서에 명시된 사항을 잘 숙지하고 고지의무를 이행해야 합니다. 그렇지 않으면 보험금을 받을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1. 암보장 개시일 잘 확인하기

금융감독원에서 제시한 사례에 따르면 암보험 가입 후 90일이 지난 암 보장개시일 이후에 진단서를 받아 보험금을 청구했습니다.

그러나 자세히 알아보니 암 보장개시일 이전에 조직검사를 통해 암 진단을 받은것으로 나타났습니다.

암보험은 암 진단 확정 시점이 진단서 발급일이 아니라 조직검사 결과보고일이기 때문에 보험금을 받을 수 없었습니다. 
이처럼 암보험 가입시에는 암 진단 확정 시점을 잘 확인하고, 암 보장개시일 이후에 조직검사 결과를 받아야 보험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.

2. 병력 사실을 보험설계사에게만 고지하지 말기.

위 사항은 의무 위반에 해당됩니다. 보험설계사는 고지수령권이 없기 때문에, 보험사에게 사실대로 알리지 않은 것으로 여겨집니다.

사례를 보면 건강보험을 가입할 때 설계사에게 과거 신장투석 경험을 알렸지만, 청약서에는 기재하지 않았습니다.

가입 후 신부전증이 발생해 보험금을 청구했을 때, 보험사는 알릴 의무 위반으로 계약을 해지했습니다. 
병력 사실을 고지하지 않아서 보험금을 받지 못했습니다.

그러므로 암 보험 가입시에는 보험 약관과 청약서에 명시된 사항을 잘 읽어야 합니다.

또한 고지의무를 성실히 이행해야 합니다. 그렇게 해야 암보험의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.

보험 전문가가 알려드린 암보험 가입시 주의사항은 여기까지입니다.
암보험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이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 감사합니다.

필수안내사항
1. 금융상품판매업자 : ㈜인슈퍼스트 (등록번호 제2017100053호)
2. 본 광고는 광고심의기준을 준수하였으며, 유효기간은 심의일로부터 1년입니다.
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312-광고S-BN-59653호(2023.12.14~2024.12.13)

※ 보험계약자가 기존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새로운 보험계약을 체결하는 과정에서
① 질병이력, 연령증가 등으로 가입이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습니다.
② 가입 상품에 따라 새로운 면책기간 적용 및 보장 제한 등 기타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※ 상기 내용은 (주)인슈퍼스트 대리점의 의견이며, 계약체결에 따른 이익 또는 손실은 보험계약자 및 피보험자에게 귀속됩니다.
목록